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한의대, 1급 자격증 취업캠프 운영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4.02 18:33 수정 2018.04.02 18:33

취업경쟁력 강화, 기업 선호 인재 양성 취업경쟁력 강화, 기업 선호 인재 양성

대구한의대학교 취업지원팀은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간 경주 드림센터에서 재학생 37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직군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취업캠프를 실시했다.
취업지원팀은 학생들에게 NCS직업기초능력 향상 및 취업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23일 교내 교육에 이어, 이번 서비스강사 및 스피치 지도사 1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취업캠프를 운영하게 됐다.
이번 취업캠프는 최근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원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개인별 스토리텔링 목표 수립 및 계획 ▲효과적인 스피치 기법 ▲자신감을 높이는 이미지메이킹 ▲전달력 강화를 위한 스피치전략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한 전략 ▲실전사례를 활용한 상황 대처 훈련 ▲모의시강 및 피드백 ▲자격 취득 시험(실습) 등 서비스 전문인 양성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취업캠프에 참여한 37명의 학생들은 24시간의 교육이수와 실습평가를 거친 후 참가자 전원 서비스강사 및 스피치 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주일권 취업지원팀장은 “학생들이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 자신만의 이미지와 기업체가 선호하는 사내 강사의 역량을 갖추어 서비스 매니저 및 강사 직군으로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취업지원팀은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취업아카데미, 방과 후 취업학교, 개개인 맞춤 취업컨설팅, 취업 멘토링, 진로 및 취업역량강화캠프, DHU직무 코칭스쿨 등 다양하고 특성화된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산=신경운 기자 skw6191@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