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 취업지원팀은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간 경주 드림센터에서 재학생 37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직군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취업캠프를 실시했다.
취업지원팀은 학생들에게 NCS직업기초능력 향상 및 취업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23일 교내 교육에 이어, 이번 서비스강사 및 스피치 지도사 1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취업캠프를 운영하게 됐다.
이번 취업캠프는 최근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원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개인별 스토리텔링 목표 수립 및 계획 ▲효과적인 스피치 기법 ▲자신감을 높이는 이미지메이킹 ▲전달력 강화를 위한 스피치전략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한 전략 ▲실전사례를 활용한 상황 대처 훈련 ▲모의시강 및 피드백 ▲자격 취득 시험(실습) 등 서비스 전문인 양성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취업캠프에 참여한 37명의 학생들은 24시간의 교육이수와 실습평가를 거친 후 참가자 전원 서비스강사 및 스피치 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주일권 취업지원팀장은 “학생들이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 자신만의 이미지와 기업체가 선호하는 사내 강사의 역량을 갖추어 서비스 매니저 및 강사 직군으로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취업지원팀은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취업아카데미, 방과 후 취업학교, 개개인 맞춤 취업컨설팅, 취업 멘토링, 진로 및 취업역량강화캠프, DHU직무 코칭스쿨 등 다양하고 특성화된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산=신경운 기자 skw619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