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의성공고 영어원어민교사 학교 방문 수업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4.01 15:47 수정 2018.04.01 15:47

의성공업고등학교(교장 유권종)는 지난 30일 경북도 교육청연구원 GETV(경북교육IPTV)가 지원하는 영어원어민교사 학교 방문수업을 1학년 전기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영어원어민교사가 없는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능력 향상 및 소외지역 학생들의 영어 학습 동기부여를 위해 마련되었다. 지원을 희망한 학교의 영어 수업에 대하여 영어원어민교사와 한국인교사가 함께 학교를 연 2회 방문 또는 원격으로 영어수업 활동을 지원한다.
또 GETV 원어민 화상영어수업을 통해 원어민 강사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1:5 화상영어수업도 실시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GETV에 직접 접속해 온라인 콘텐츠를 통한 자기주도적학습과 수업다시보기 기능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반복학습도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해 유권종 교장은 “원어민교사 지원 사업으로 국제화시대에 걸맞는 지역인재 양성과 함께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경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이야기 하였다. 또 수업에 참가한 한 학생은 “온라인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고 수업 시작 전 필수어휘 및 관련 예문을 예습하고 다시 원어민 선생님의 음성을 듣고 따라하기를 통해서 영어 구사능력이 많이 향상되었다”고 말했다.
의성공업고등학교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1월에 안동의 외국어전문학원에서 영어역량강화원어민영어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의성=조헌국 기자  wh31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