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자체계획 수립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2.07 21:07 수정 2018.02.07 21:07

의성 교육지원청의성 교육지원청

경상북도 의성교육지원청은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계획을 관내 공 사립 유 초 중학교 및 도서관에 안내, 각급학교 및 기관에서의 내실있는 안전점검을 위해 자체 계획을 수립했다.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 점검은 해빙기 안전점검, 어린이 놀이시설, 신학기 기숙사 소방점검 및 화재대피훈련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였으며, 특정관리대상시설물 중 A·B등급시설 및 옹벽은 학교 자체에서 점검하고, C·D·E 등급시설 및 해빙기 재해취약시설물은 교육지원청에서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점검은 학교시설통합관리시스템을 활용하여 학교는 자체점검 한 내용을 시스템에 등록하고, 교육지원청은 학교에서 자체점검한 시설물에 대해 표본을 선정하여 확인점검 한다. 또한 민관합동점검반을 최소 4명이상으로 구성(소속 공무원, 민간인(학부모등), 민간전문가(건축사등))하여 안전점검에 전문성을 강화했다.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점검기간은 7일~3.30일(52일간)까지이며, 향후 의성교육지원청은 학교시설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시설물 안전점검 결과 및 보수·보강 이력을 관리하고, 학교시설물 안전점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의성=김근수 기자kgs578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