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2018년 에너지UP 성장기 아동 건강교실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2.05 20:11 수정 2018.02.05 20:11

포항시 북구보건소, ‘얘들아, 건강하自(자)’포항시 북구보건소, ‘얘들아, 건강하自(자)’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지난 2일부터 한 달간 포항시 북구 관내 지역 아동센터 10개소 아동 201명을 대상으로 보건교육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길러주어 성인이 되어서도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북구보건소는 해당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아이들 대상으로 체성분 분석 등 건강 검진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올바른 식생활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신체활동·영양·비만예방 △흡연예방 △아토피·천식 교육을 실시해 올바른 건강지식을 전달했다. 아울러, 아동 맞춤형 치매예방교육 영상감상을 통해 아이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치매에 대해 보다 쉽게 인지하고 따뜻한 시선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북구보건소 홍영미 건강관리과장은 “지역아동센터는 취약 가정의 아동들이 이용하는 만큼 가정 내에서 아이들에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길러주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며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이 올바른 교육을 받고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환경 및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차동욱 기자  wook7038@daum.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