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겨울방학 특성화 프로그램이 지역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일부터 27일까지 겨울방학동안 청소년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겨울방학 특성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금번 특성화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자기 계발과 건전한 여가활용, 그리고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의 청소년이 청소년문화체험교실과 체험캠프에 참여했다.
청소년문화체험교실 프로그램으로는 제과제빵, 목공예, 창작레고, Mini4WD(미니카), 탁구, 패드민턴 등 6개 영역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1박 2일 과정으로 진행되는 체험캠프에는 청소년 요리체험캠프, 청소년 진로탐색캠프, 청소년 스포츠캠프 등 3개 영역의 프로그램이 추진됐다.
특히 ‘청소년 진로탐색캠프’는 ‘진로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진로 적성과 유형을 파악하고, 진로선택의 방향을 제시하는 등 청소년시기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됐으며, 청소년문화체험교실 등에 27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청소년요리체험캠프에 참여한 초등학생 J양은 “요리체험을 하면서 재미있고 보람찼으며, 특히 김장체험에서 김치가 완성되기 까지 많은 과정을 거쳐야 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어 신기하기도 하였고 뜻깊었다.”며 활동소감을 밝혔다.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신정순 관장은 “하루하루 달라지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려고 항상 고민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한 특색 있고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수련관 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umissyouth.org) 또는 전화 (054-482-0924)로 문의하면 된다.
구미=김기환 기자 khkim51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