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안동교육지원청, 관내 중학생 23명 필리핀 어학연수 실시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1.25 20:38 수정 2018.01.25 20:38

안동교육지원청은 겨울방학을 이용해 2018년 1월 2일부터 25일까지 관내 중학생 23명을 대상으로 필리핀 마닐라 근교 에베네져 어학센터에서 해외어학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는 매년 안동시 예산 지원으로 안동영어마을 입소한 학생 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연수는 1월 2일 현지 도착 후 레벨테스트를 거쳐 학생 수준에 맞는 개별 맞춤형 학습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매일 원어민 교사와 함께 생활하며 주중 오전에는 1:1 개인수업, 오후는 소그룹수업으로 하루 총 8시간의 정규수업을 운영했다.
방과후에는 원어민교사와 함께 영어작문을 하고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하는 등 자기주도적 학습으로 영어능력향상에 힘썼다. 주말에는 문화체험, 현지 지역 및 학교탐방, 봉사활동, 스포츠 활동 등 다양한 체험 및 현장실습과정에서 현지인을 대상으로 영어를 사용해보고 현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안동교육지원청 김명옥 교육장은 수료식에 참석해 ‘이번 필리핀 어학연수는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러분의 영어 활용 능력 향상과 글로벌 마인드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연수를 계기로 앞으로 안동, 나아가 미래의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세계적인 인재로 거듭날 것‘을 당부했다. 
김태진 기자 
Ktj1857@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