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주, 인견 의류 제작 전문가 양성 과정 참여자 모집

정의삼 기자 입력 2025.04.08 09:48 수정 2025.04.08 09:58

경단녀 등 취업 희망자 대상, 오는 24일까지

모집 안내 포스터.<영주시 제공>

영주시가 ‘인견 의류 제작 전문가 양성 과정’교육 참여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은 영주시와 한국폴리텍Ⅵ대 산학협력단 영주지소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경북도 ‘시군 특화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에 공모 선정된 사업의 일환으로, 인견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 연계를 통해 영주시의 전통 산업인 인견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교육과정은 ▲패턴 및 이론의 이해 ▲봉제 실습 ▲디자인 및 실용 창작 등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실무 중심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력 단절 여성 등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통해 총 15명을 선정하고,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선정 교육생에게는 교육훈련비 전액이 무료로 지원되며, 출석 80% 이상 수료자에게는 소정의 훈련 수당도 지급된다. 또한 기관의 구인·구직 인프라를 활용한 취업 정보 제공, 모의 면접 및 실무교육을 통해 수료자의 취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금원섭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이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의 직업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지역 고용시장에도 활력이 더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