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노인회 김천, 노인 일자리 교육

이은진 기자 입력 2025.03.30 11:53 수정 2025.03.30 11:53

↑↑ 경로당 급식 지원 매니저 대상 교통안전 및 활동 교육 모습.<김천시 제공>

대한노인회 김천지회가 지난28일 지회 2층 대회의실에서 경로당 급식 지원 매니저(노인 일자리) 136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및 활동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한 일자리 환경 조성을 위해 직무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교통안전을 위해 경북 교통문화연수원 김수정 강사를 초빙해 교통안전에 관한 유의 사항과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사례 및 면허증 반납제도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이부화 지회장은 “노인의 권익 신장과 복지 증진에 힘써 앞으로 더 많은 어르신이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일자리 참여자는 봉사의 마음으로 긍정적으로 참여해 주되, 사고 없이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로당 급식 지원 매니저 사업은 경로당 어르신에 주 5일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현재 136개 경로당이 참여하고 있다.

이 사업은 주거 접근성이 높은 경로당에서 어르신에 따뜻한 밥 한 끼를 대접하는 사업으로, 어르신 여가 복지 증진과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