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포항시, 공직자 공약 실천 역량 강화 교육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3.26 08:39 수정 2025.03.26 09:01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 초정 특강
민선 8기 공약사업 이행 위한 공직자 역량 강화 목적
사업 담당 공무원, 시민 눈높이 맞춘 참여·소통 강조

↑↑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을 초청해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성공적 이행을 위한 공직자 역량 강화 특강을 하고 있다..<포항시 제공>

포항시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성공적 이행을 위한 공직자 역량 강화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을 초청해 ‘다시 쓰는 지방자치 회복력(Resilience)’를 주제로 민선 8기 공약사업 담당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광재 사무총장은 “공약은 시민과 약속을 명시한 고용 계약서이자 사용 설명서”라며 “이를 지키기 위해서는 공직자 역할과 책임, 시민 관심과 협조가 필수적으로 뒤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공약 이행 평가지표와 공약사업의 효율적 관리 방안에 대해 소개하고, 공약 이행을 위해서는 공직자의 공약 실천 의지와 노력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하는 공약 실천 과정에 대한 직원의 이해를 넓히고 공약 이행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상기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 눈높이에 맞는 참여와 소통을 활성화해 민선 8기 공약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공약 이행평가에서 지난 2021년~2024년까지 민선 7~8기에 걸쳐 4년 연속 최우수등급(SA)을 달성하며, 신산업과 친환경 문화·복지·안전 등 시정 전반에 걸친 차질 없는 공약 이행을 인정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