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봉화, 봄맞이 군민 나무나누어주기 행사 '성황'

정의삼 기자 입력 2025.03.24 09:40 수정 2025.03.24 09:50

나무나누어주기 행사 모습.<봉화군 제공>

봉화군이 지난 21일 체육공원 야외무대 앞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나무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제80주년 식목일을 기념해 군민에게 숲과 나무, 산림의 소중함을 알리고 나무심기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배부 수종은 밤나무, 돌배나무, 수사해당화, 벌나무 등 군민들이 선호하는 수종으로 선정했으며, 배부 수량은 5000여 본이다.

이날 행사는 산림기본법에 근거해 군이 주관하고 봉화 산림조합과 농협 봉화지부, 봉화 새마을부녀회, 산들바람야생화작목반 협찬으로 개최됐다.

군에서 배부하는 나무 외에 꽃씨 1,000봉과 야생화를 함께 배부하고 차와 음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가 됐다.

봉화군은 매년 3월 군민을 대상으로 나무나누어주기 행사를 시행해 오고 있으며, 산림의 중요성과 기후변화에 대응한 저탄소 녹색성장의 필요성을 홍보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나무 나누기뿐 아니라 ‘산불 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돼 산불 발생 시 행동 요령, 산불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군민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했다.

박현국 군수는 “행사를 통해 나무 심기 운동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과 동시에 산불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희망찬 숲속도시 봉화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