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교육지원청, 교육활동보호 위한 캠페인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3.12 10:19 수정 2025.03.12 10:35

신학기 적응프로그램 실시

↑↑ 교육활동보호를 위한 캠페인<영천교육지원청 제공>

영천교육지원청이 2025학년도 교육활동보호를 위한 캠페인과 신학기 새학년 적응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먼저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에 학생을 사랑하는 마음과 교사를 존경하는 마음을 담은 현수막을 게시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게시기간은 2월 신학기 준비기간부터 3월까지며 관내 모든 학생과 교사에게 희망을 주기 위한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새 학교에 학생이 빨리 적응해 학교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지난 5일 영천중에서 신학교 새학년 적응프로그램을 4차시 진행했다. 

지난 11일에는 영동중·고에서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학생애게 사랑을, 선생님께 존경을, 학교에 신뢰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폭력 멈춰!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운 학교생활!, 생명 존중을 위한 △소중한 생명, 우리가 지켜요! 등 신학기 즐겁고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위한 다양한 의미를 담아 실시했다. 

영천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등굣길 학생을 위해 따뜻한 간식을 준비해 나눠주며 함께 학교에 댜니는 행복의 의미를 알렸으며, 영동중·고에서는 교사와 학생이 어우러져 등교하는 학생과 출근하는 교사의 활기찬 하루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봉자 교육장은 “학생들의 밝은 에너지와 선생님의 따듯한 사랑을 통해 행복하고 즐거운 등굣실 캠페인에 동참하는 시간이었다.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활동 및 캠페인을 실시해 안전하고 행복한 별빛 영천교육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