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한의대 반려동물산업학과, ㈜맘마멍냥과 MOU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2.15 17:20 수정 2025.02.16 08:58

펫푸드 지식과 창업 노하우 습득 기회 마련

↑↑ 왼쪽부터 송광영 대구한의대 반려동물산업학과장이 김강상 ㈜맘마멍냥 대표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반려동물산업학과가 지난 10일 ㈜맘마멍냥과 MOU를 체결, 펫푸드 관련 창업에 대한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맘마멍냥은 프레시 펫푸드부터 반려동물 기능성 간식까지 반려동물을 위한 올바르고 건강한 먹거리를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주요 3가지 관심분야는 프레시 펫푸드 개발 및 식품의 펫푸드 제품화, 기능성 원료와 영양 설계를 적용한 펫푸드 개발, 그리고 반려동물 영양 교육 및 펫테크 컨설팅이다.

협약 주요 내용은 ▲펫푸드 수요에 대한 과학적인 조사방법 확립 ▲펫푸드 제조와 판매을 위한 홍보전략 확립 ▲펫푸드 창업시 필요한 사전조건 및 사후조건 등을 파악 ▲반려동물산업분야로 확대해 창업시 맞춤형 컨설팅 제공 등이다.

반려동물산업학과 송광영 학과장은 “펫푸드를 통한 창업 관련 실질적 도움을 이번 MOU를 통해서 받을 수 있고, 사회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펫푸드 제조에 대한 의견 수렴부터 제조 그리고 판매까지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학생의 펫푸드에 대한 지식과 창업에 대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평가했다.

맘마멍냥 김강상 대표는 “펫푸드는 반려동물 건강에 있어 중요한 요소며, 대구한의대의 한의약 전문성을 결합한 새로운 펫푸드 개발은 K-펫푸드 산업을 선도할 중요한 기회”라며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맘마멍냥은 기능성과 기호성을 갖춘 펫푸드 개발 및 생산을 전문으로 하며, 150여 개 수제 펫푸드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펫푸드 교육 커리큘럼 운영, 기호성 증진을 위한 조리법 연구, 한방 재료 적용 경험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테스트 및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