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가톨릭대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 ‘예비 승무원 페스티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4.08 11:31 수정 2025.04.08 12:25

↑↑ 대구가톨릭대학교 최신 항공 실습실에서에서 진행된 '예비 승무원 페스티벌' 참가생들이 모형 비행기와 종이비행기를 날리며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제공

대구가톨릭대(총장 성한기)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가 지난 달 29일 스카이승무원학원생 120명을 대상으로 '예비 승무원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행사는 스카이승무원학원이 주최하고 대구가톨릭대가 주관했으며, 양 기관은 MOU를 통해 대구·경북 지역 학생들에게 항공 분야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협력하고 있다.

행사는 대구가톨릭대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의 최신 항공 실습실(실물 모형), 가상현실(VR) 및 디지털 메이커 존(DMZ) 등 첨단 교육 환경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실무 체험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면접 체험, 학과 및 도서관 투어를 비롯해 기내 서비스 실습, 안전 장비 사용법, 기내 엔터테인먼트(마술 시연) 등 예비 승무원으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체험이 마련됐다.

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에게는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의 비전과 교육 과정, 진로 지원 방안이 상세히 안내됐고, 1기 졸업생들의 취업 사례를 공유하며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Q&A 세션을 통해 학과 생활과 취업 준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신정민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장은 “앞으로도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 맞춤형 취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산학 협력을 통해 현장 경험을 확대하고, 최신 항공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개발해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