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DGB금융그룹, ‘제13회 iM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1.23 14:05 수정 2025.01.23 14:13

청소년 우수 봉사자 및 단체 격려 앞장
지역사회 취약계층 나눔 문화 확산 기여

↑↑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린 '제13회 iM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식을 갖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 지난 22일 대구 달서구에 소재한 대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연욱)에서 지역사회 및 취약계층을 위해 힘쓰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13회 iM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장학금을 수여했다.

시상식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지고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모범사례를 홍보하며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대구노블레스봉사회(회장 조해녕)와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했다.

시상식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대구지역 초·중·고·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개인, 단체)을 대상으로 최근 1년간 자원봉사 관련 활동을 심사했으며,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쳐 총 11개 팀(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DGB사회공헌재단 황병우 이사장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온기 나눔 확산에 기여하는 자랑스러운 청소년을 위해 상을 수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이웃사랑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ESG 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사회공헌재단은 'iM청소년자원봉사대상' 뿐 아니라 'iM선배시민대상'과 '따뜻한사회복지사상' 등 다양한 시상을 통해 사회에 헌신하는 이들을 격려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