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고령, 새해농업인실용 교육 실시

김명수 기자 입력 2025.01.17 17:38 수정 2025.01.19 08:22

↑↑ 고령군 새해농업인실용 교육 모습.<고령군 제공>

고령군(군수 이남철)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7일~15일까지 5회의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벼농사, 마늘, 양파 등 다양한 농업 분야에 대해 농업인 눈높이에 맞춘 실용적인 강의로 진행됐으며, 500여 명 농업인이 참석했다.

강의는 김미숙 고령군농업기술센터 지도사, 이희모 전 영천농업기술센터 지도사, 강황수 합천농업기술센터 지도사가 맡아 벼농사, 마늘, 양파 관련 노하우를 전달했다. 이번 교육은 각 지역 농협 및 읍면 직원의 노고와 협조 덕분에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

매 강의 시작 전 개강식에서 이남철 군수는 각 읍·면별 농업 현황과 새로운 농업 소식을 시작으로 군의 농업정책 지원과 방향에 대해 현실적이고 구체적 설명을 펼쳤다. 

이남철 군수는 농업인의 실제 필요와 농업 상황을 깊이 이해하고, 이에 맞춘 정책을 강조하면서 농업인이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확약했다. 

이남철 군수의 접근 방식은 농업인에게 신뢰를 주었으며, 더욱 효과적 농업 발전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고령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기념하며, 농업인의 열정적인 성원에 힘입어 오는 7월과 8월에 양파 및 마늘 육묘와 관련된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