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주 시의장 신년사

정의삼 기자 입력 2024.12.31 10:39 수정 2025.01.02 15:16

“열린 의정, 앞서가는 의회”
영주 시의장 김병기


사랑하고 존경하는 영주시민 여러분! 2025년 을사년(乙巳年), 희망과 새로운 도약을 상징하는 푸른 뱀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드리며, 지난 한 해 동안 시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준 시민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2024년은 국내외 경기 침체와 기록적 폭염, 이른 폭설 등으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 노력하며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다진 한 해였습니다.

특히, 영주는 시민 협조와 성원 속에서 본예산 1조 원 시대를 열었고, 소백산과 영주댐을 중심으로 한 관광 활성화 계획을 통해 도시의 비전을 새롭게 정립 했습니다. 또한,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의 성공을 위한 기업유치 활동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경제의 미래를 준비했습니다.

을사년은 지혜와 성실함을 상징하는 푸른 뱀의 해라고 합니다. 영주시도 신중함과 혁신으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가며 더 큰 도약을 이뤄내길 기대합니다.

영주 시의회는 시민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듣고, 이를 바탕으로 정책과 의정활동을 펼쳐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열린 의정, 앞서가는 의회’로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과 화합의 의정을 실현하겠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모두가 소망하시는 일을 이루고,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