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청도 농업기술센터, 2024 농촌진흥 우수소셜미디어 ‘우수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1.23 16:55 수정 2024.11.24 11:57

서점숙 과장 "농업인과 소통하고, 농업 경쟁력 강화 앞장"

↑↑ 서점숙 농촌기술지원과장(왼쪽)이 ‘2024년 농촌진흥기관 우수 소셜미디어 선발 심사’에서 청도군 농업기술센터 인스타그램 계정이 ‘우수상’을 수상한 후 직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도군 제공
지난 21일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4년 농촌진흥기관 우수 소셜미디어 선발 심사’에서 청도 농업기술센터 인스타그램 계정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에서는 매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농촌진흥사업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활발히 쌍방향 소통을 하고 있는 농촌진흥기관을 선발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 청도 농업기술센터는 콘텐츠의 양과 질, 농업인 및 유관기관과의 소통 능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청도 농업기술센터 인스타그램에서는 농업관련 교육 및 정보, 당면 영농기술,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 농업보조사업 홍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게시하고 있으며, 지난 2020년 개설 이후 지금까지 약 890여 개의 콘텐츠를 통해 청도군 농업인들과 소통하고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점숙 농촌기술지원과장은 “이번 우수상 수상은 농업인과의 꾸준한 소통과 농촌진흥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 농업인과 가깝게 소통하고, 청도 농업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