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안동,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만족도 조사 실시

조덕수 기자 입력 2024.11.20 10:52 수정 2024.11.20 11:52

3주간 설문 조사

↑↑ 안동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만족도 조사 실시. <안동시 제공>

안동시가 20일~12월 8일까지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에 대한 만족도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2022~2023년 추진한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에 대한 성과를 평가하고, 시민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진행된다.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국비 20억을 지원 받아, 총사업비 40억 원 규모로 안동에 스마트 버스정류장, 스마트 횡단보도, 스마트 주차정보, 에코클린하우스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설문은 스마트 버스정류장, 스마트 횡단보도, 스마트 주차정보, 스마트 에코클린하우스 4가지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향후 도입 희망 서비스 수요조사 등 총 26개 문항으로 구성된다.

설문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시청 누리집, 안동시 SNS 등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참여 또는 시청 민원새마을과,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설문지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설문에 참여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도 지급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스마트도시 안동의 미래를 결정하기 위해 시민의 소중한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설문조사에 참여한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도시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