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원장 정재경, 이하 미래환경센터)가 지난 14일 온라인을 통해 ‘2024 미래환경 ON&ON’ 청소년 활동 운영, 미래환경센터를 방문했던 전국 10개 기관 청소년 250여명이 참가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미래환경 ON&ON’ 청소년 활동은 Zoom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운영됐으며, 사전에 활동키트(파쇄종이 종이퍼퓸키트, 메모클립 등)가 참가기관에 택배로 발송됐다.
‘미래환경 ON&ON’ 온라인 청소년 활동은 ‘너의 마음이 보여’ 프로그램을 통해 나를 안정화하는 종이 퍼퓸 만들기, 나의 감정· 마음을 알아보는 플레이리스트 공유하기 등, ‘나의 건강’, ‘지구의 건강’을 주제로 마음 및 환경 태도 향상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환경센터 캠프에 참가했던 기관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증진, 환경감수성 증진을 위한 사후관리 활동으로 오프라인으로 방문했던 청소년과 온라인으로 만나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이뤄나가는 토대가 됐다.
정재경 원장은 “오프라인 수련활동의 한계를 넘어 온라인을 통해 방문했던 청소년을 다시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돼 기쁘다”며 “지속적인 기관 교류를 통해 센터를 방문했던 청소년의 지속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