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의성 군의회, 유소년 스포츠 활동 통한

장재석 기자 입력 2024.11.18 09:46 수정 2024.11.18 09:46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 용역 최종보고회에 참석한 의원들이 화이팅 하고 있다.<의성군의회 제공>

의성 군의원 연구단체 ‘의성 스포츠산업경제연구회’가 지난 15일 의회 2층 회의실에서 ‘유소년 스포츠 활동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의원인 최훈식 의장과 이경원(대표)·김현찬·박선희·박화자·지무진 의원을 비롯한 새마을교육과장, 의성체육회 사무국장이 참석했으며, 그동안 진행된 연구 내용의 결과와 의성에 적용 가능한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보고회 내용으로는 의성 유소년 스포츠 육성 방안과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극대화 방안, 또 이를 통한 의성 미래성장 동력원 발굴 및 미래 전략 등이 제시됐다. 또한 이와 관련 참석자간 질의응답을 통해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단체 대표인 이경원 의원은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정책이 제시된 것 같아 고무적이며, 군에 적합한 맞춤형 유소년 스포츠 정책을 구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훈식 군의장은 “연구용역은 마무리 했지만 이로써 끝이 아니라, 앞으로 지속 관심을 가지고 의성이 스포츠 융복합 거점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