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중, 학생과 교사와 함께하는 등굣길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1.07 10:51 수정 2024.11.07 10:55

생명존중 자살 예방 캠페인

↑↑ 영천중학교, 등굣길 생명존중 자살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영천교육지원청 제공>

영천중학교가 하반기 마음건강 특별 살 핌주간을 맞아 지난 6일 전교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등굣길 생명존중 자살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생명존중 자살 예방 캠페인은 학생에게 아침 시작을 위해 간식을 배부하며 교내 솔리언 또래 상담자 학생이 생명존중 자살 예방 메시지를 담은 피켓을 들고‘친구야 사랑한데이’구호를 통해 등교하는 학생을 따뜻하게 맞이해 주고 활기찬 등굣길을 응원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영천중학교는 지난 달 28일~11월 8일까지 하반기 마음건강 특별 살핌 주간으로 등굣길 생명존중 자살 예방 캠페인, 마음성장학교 생명존중 자살예방 교육 실시, 학교 내 위기관리위원회 상시 운영 및 매달 뉴스레터 가정통신문 발송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김정남 교장은 “ 청소년기 학생의 심각한 스트레스와 우울감이 증가하고 있으며 자해, 자살 행동 및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정신건강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선제적 관리를 통해 학생의 심리·정서 안정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