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달성군, ‘2024 YES! 키즈존’ 성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0.20 12:48 수정 2024.10.20 13:50

2회차 ‘2024 YES! 키즈존’, ‘어린왕자의 과학나라’테마
1만여 명 가족 단위 관람객 참여 어린이 축제
달성, 아동 친화 도시로 이미지 제고

↑↑ 2024 YES! 키즈존 행사 전경. 달성군 제공

(재)달성문화재단이 지난 19일 국립대구과학관 일원에서 개최한 ‘2024 YES! 키즈존’이 1만여 명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어린왕자의 과학나라를 테마로 진행된 2회차 ‘2024 YES! 키즈존’은 달성군과 달성문화재단이 주최 주관하고 국립대구과학관이 후원한 행사로, 지역민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1만여 명 지역민이 함께 한 이번 행사는 어린왕자가 ‘달성’이라는 지구별을 여행하는 콘셉트로 마련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무대공연을 통해 관람객에게 잊지 못할 가을날의 추억을 선사했다.

이날 주무대에서 마술사 아리엘의 마술 퍼포먼스를 비롯해 어린왕자 퍼레이드, 키즈스타 정초하의 무대공연과 K-POP 랜덤플레이댄스가 진행돼 관람객의 큰 호응을 받았다. 저녁 공연으로는 ‘툴즈크리에이티브’의 드로잉 퍼포먼스와 남성밴드 ‘헤이맨’, 가수 ‘리치’, 걸그룹 ‘브브걸’의 공연이 이어져 짙은 여운과 감동을 전했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역시 함께 운영됐다. 라이브 프린팅 체험, 캐리커쳐, 코스튬 의상 체험 등이 진행돼 아이들 눈길을 사로잡았다. 국립대구과학관 사이언트리홀에서는 ‘2024 YES! 키즈존’과 연계해 뮤지컬 ‘어린왕자’를 선보였다. 동화적 요소를 반영한 등장인물들의 연기와 극의 흥미를 더하는 안무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해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최재훈 군수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 ‘YES 키즈존’ 덕에 아동친화도시로의 달성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주도적으로 참여해 기량을 선보일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해 지역 전반에 어린이 존중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