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한의약진흥원, ‘제2회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 전문가 교육’성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0.15 10:41 수정 2024.10.15 12:10

한의약 임상 연구 역량 강화 및
특허 전략 수립 위한 전문가 교육

↑↑ 서울 바비엥2 교육센터에서 진행된 '제2회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 전문가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한의약진흥원 제공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이 지난 12일 서울 바비엥2 교육센터(서대문구 소재)에서 '제2회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 전문가 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한의원 자료를 활용한 증례논문 작성 및 특허 출원 전략'을 주제로, △증례연구 논문 출판 시 주의할 점 △KIOM KORE 프로젝트 소개 및 증례보고 우수논문 사례 △특허 출원 및 등록 기본 △한약 처방 조성물 특허 등록 사례 △한의약 발명을 특허로 보호받는 방법 등 5개의 세부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대한한의사협회로부터 한의사 보수교육(평점 2점)으로 인정받아 한의사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현장에는 한의사, 연구자, 관련 업계 종사자 등 90여명이 참석해 한의약 임상연구와 특허 출원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을 습득했다.

이준혁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한의약 분야의 근거 기반 연구 활성화와 연구 성과 실용화에 한 걸음 더 나아갔다”며, “앞으로도 한의약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