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 경북남부권 특수교육지원인력 '역량강화 연수'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8.08 15:19 수정 2024.08.08 16:13

↑↑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가 경북남부권 특수교육지원인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 제공

경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지난 7일 학생교육지원관 2강당에서 경북 남부권 유, 초, 중, 고 및 특수교 특수교육실무사 90명 및 사회복무요원 16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인력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지원인력의 힐링을 위한 웃음 강의와 학생과 지원인력 모두가 행복한 교실을 위한 지원의 실제에 대해 다양한 사례 중심의 장애학생 인권 보호와 학생 지원 시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또한, 지원인력의 교육회복 지원을 위한 만들기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했으며, 특수교육지원인력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 및 효율적 지원 방안 등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산교육지원청은 거점 특수교육지원센터로 장애학생의 교육권 확보를 위하여 방학 기간에 지원인력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모태화 센터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현장에서 지원하느라 애써주는 특수교육실무사와 사회복무요원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소통과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지원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