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교육지원청이 운영기관 ㈜아츠리퍼블릭(대표 최중민)과 지난 6일~8일까지 관내 11개교 초·중생 115명을 대상으로 2024 농어촌 ‘우리동네 예술학교 여름방학 캠프’를 실시했다.
봉화교육지원청은 2년 연속 교육부 농어촌 ‘우리동네 예술학교’사업 주관 교육지원청으로 지정되어 학생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개최한 2024 농어촌 ‘우리동네 예술학교’ 여름방학 캠프에서는 봉화 지역 학생이 봉화교육지원청 및 봉화청소년센터에서 문화예술교육 수업을 듣고, 정선에서 워터파크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여름방학 캠프 프로그램에는 연극, 미술, 영상 분야 전문가와 함께하는 △연극 ‘우리의 한여름 밤의 꿈’ △미술 ‘나의 꿈, 나의 행성’ △영상 ‘도전! 유튜브 스타’ 수업과 이틀간 수업한 내용을 발표하는 △여름방학 캠프팀 발표회, 체험형 공연 △디오오케스트라의 찾아가는 음악회, △하이원 워터월드 체험이 있었다.
권혜자 교육장은 “농어촌 ‘우리동네 예술학교’ 여름방학 캠프가 아이들이 문화예술교육 수업을 이해하고 즐기는 시간이 되어, 남은 2학기 수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