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보건대-효청보건고, 상호교류와 발전 ‘맞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7.06 16:37 수정 2024.07.07 10:28

↑↑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앞줄 오른쪽 첫번째)이 효청보건고등학교 관계자들과 대구보건대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가 지난 3일 오후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대학과 학교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 효청보건고와 상호교류·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사는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과 전상원 효청보건고 교장 환영사를 시작으로 업무협약 체결, 학과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학생의 학과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 강화 △타 지역 학생의 안정적 생활을 위한 교내 기숙사 지원 △인력, 기술 정보 교류 등 협력을 약속했다.

향후 양 기관은 언어치료학과, 치위생학과, 치기공학과, 임상병리학과, 작업치료학과 관련 학생이 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취업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효청보건고 학생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보건의료산업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호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함께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