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안동시, 저출생 극복 성금모금 홍보캠페인

박채현 기자 입력 2024.06.18 16:09 수정 2024.06.18 16:22

나눔봉사단 및 사회복지과 직원 40여 명 참여
17일 원도심 내 홍보전단지 및 홍보물품 배부


안동시와 안동 나눔봉사단이 저출생 극복 성금모금(온 국민 만 원 이상 기부운동) 및 희망여름 착! 착! 착! 나눔 캠페인 등의 기부문화를 홍보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17일 원도심 일원에서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안동 나눔봉사단원과 시청 사회복지과 직원으로 구성된 약 40명 참가자들은 홍보전단지 및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시민에게 캠페인의 취지와 나눔의 의미를 전파했다.

이번 원도심 거리 캠페인은 지난 3월부터 지속적으로 전개되고 있는 저출생극복 성금모금 캠페인의 일환인 ‘온국민이 함께하는 만원(이상) 기부운동’을 거리로 나가 시민에게 직접 설명하고 적극 홍보함으로써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추진됐다.

안동 나눔봉사단은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이번 거리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이 저출생극복 성금모금에 동참함으로써 아이 낳기 좋은 안동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안동에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의 소중한 마음이 모여 저출생극복 등 희망이 더해지고 사랑이 나눠질 수 있도록, 시에서도 어려움 속에서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더불어 이번 거리 캠페인으로 저출생극복에 대한 간절한 소망이 불어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