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와 (사)안동관광협의회가 맞춤형 자율여행 관광객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관광택시를 추가 모집한다.
시는 현재 관광택시 12대를 운영 중이며, 3대를 추가 모집 할 계획으로 신청 희망자는 지난 7일~오는 18일까지 (사)안동관광협의회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전자우편(andongdmo@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관내에서 운행한 개인택시 종사자며, 자세한 사항은 (사)안동시관광협의회 누리집(https://addmo.kr/) 또는 전화(840-3433)로 문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사업자 중 친절·안내서비스 등 교육과정을 거쳐 이수한 자에 한해 활동 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축제 연계 요금 할인이벤트, ktx 연계 프로그램 운영, 다국어 홈페이지 구축, 웰컴키트 제공, sns 홍보 마케팅 강화 등 관광택시 이용객 증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400여 명이 이용하는 등 관광택시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시는 “최근 외국인 관광객이 증대하고 있는 만큼 모범운전자 및 외국어회화 가능자의 많은 지원을 바라며, 모객 증대뿐 아니라 관광택시 친절서비스 제고에도 힘쓰며 관광객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