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DIP, 대구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기업-실증교원 매칭데이 ‘성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5.30 13:05 수정 2024.05.30 13:16

대구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 산·학·관 뭉쳤다

↑↑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이 '2024년 대구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기업-실증교원 매칭데이' 기업발표회가 진행되고 있다.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제공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이하 DIP)이 지난 29일 '2024년 대구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기업-실증교원 매칭데이(이하 매칭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매칭데이에는 실증참여기업 10개 사, 실증교원 50명, 유관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가했다.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시행하는 대구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지난 2021년 DIP와 대구시, 대구교육청이 공모에 선정된 이후 올해 4년 차를 맞이했다.

지난 3년 동안 4000명 학생과 교원이 참가해 약 1100건의 실증데이터 도출하고, 24개 사의 실증연구를 지원하는 등 매년 공교육에 적합한 에듀테크를 개발하고 학교에서 에듀테크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역시 대구 초, 중, 고 공교육 현장 중심의 에듀테크 제품·서비스 실증 활성화의 일환으로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또 매칭데이에서는 실증 참여기업과 실증교원이 에듀테크 제품·서비스에 대한 설명회와 시연회 부스 운영을 통해 실증지원단과 실증기업이 실증진행 방향에 대해 충분히 교류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매칭데이를 통해 실증기업 당 최대 5명 교원이 즉시 매칭돼 총 10개 실증팀이 꾸려졌고, 앞으로 약 6개월간 공교육 맞춤 제품·서비스를 과학적으로 연구하며 학교 현장에 적용 할 예정이다.

서울 소재 기업으로 매칭데이에 참여한 ㈜쓰리디뱅크 김동욱 대표이사는 “대구의 에듀테크 산업 환경과 지원 사업들이 기업 활동에 매우 도움이 되어, 대구로 이전을 고민하고 있다”고 했다.

이번 대구 에듀테크 실증에 참가하는 기업은 총 10개사로 △㈜휴몬랩(코풀) △㈜미네르바에듀(꾸럼e) △㈜브래니(쿠링) △스타트씨㈜(초코파이썬) △㈜새온(IoT 스마트팜) △㈜엘리스스쿨(엘리스스쿨 LXP) △㈜쓰리디뱅크(홀로매직) △㈜아이포트폴리오(리딩앤) △㈜소프트웨어멘토(과학멘토 VR) △㈜투블럭에이아이(키위티)이다.

김유현 DIP원장은 “급변하는 디지털세상 속에서 학생의 교육과 에듀테크는 땔 수 없다”며, “대구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을 통해 실증기업과 공교육 현장이 상생하는 유기적인 에듀테크 교육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