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마늘핫도그 신제품 추가 출시

장재석 기자 입력 2024.05.30 12:19 수정 2024.05.30 12:23

명랑시대․롯데웰푸드와 상생 협력

↑↑ 의성군청 전경<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상생협력 중인 명랑시대·롯데웰푸드와 함께 30일에 업그레이드된 의성마늘핫도그 신제품을 추가 출시한다.

롯데웰푸드는 2006년 의성군 특산물인 의성마늘을 활용해 의성마늘햄을 출시했고, 매년 의성마늘 120톤을 의성농가에서 구입하고 있다. 명랑시대 또한 올해 20톤 이상의 마늘을 구입해 ‘의성마늘핫도그’ 신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 힘입어 롯데웰푸드와 명랑시대는 서로 주력 상품인 의성마늘햄과 마늘핫도그를 협업해 특색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군은 앞으로도 기업의 로코노미(지역과 경제의 합성어) 상품제안에 적극적으로 수용해 판로확대와 지역상생을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지속적으로 체결할 것이며 그에 따른 의성군만의 특색을 가진 제품을 중점적으로 발굴 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6월 15일~16일까지 의성군과 롯데웰푸드는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 의성마늘 우수성과 의성지역 명소를 널리 알리는 의성마늘 가족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며, 향후 지역축제를 활용한 특색있는 제품도 홍보 할 계획에 있다.

김주수 군수는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로코노미 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트렌드인 만큼 의성 또한 우수한 농산물을 활용한 새로운 상품들을 개발해 지역 농산물 홍보 및 소비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