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예천Wee센터, 학업중단숙려제 업무 담당자 연수

황원식 기자 입력 2024.05.30 10:37 수정 2024.05.30 11:36

우리(Wee) 함께 느끼는 세상의 온기

↑↑ 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숙려제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사진=예천교육지원청 제공>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가 지난 29일 청내 중회의실에서서 관내 24개 학교 학업 중단 예방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 했다.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은 맞춤형 상담 및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성급하고 신중한 고민 없이 이루어지는 학업 중단을 예방하여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New-Start 프로그램 운영 지침, 진행 절차 등 학교현장 일선에서 담당하는 학업중단숙려제 업무를 전달하고 학교에서 실질적 개입이 있어야 하는 학업 중단 위기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진행했다. 

또한, 안동성소병원 류은숙 임상심리과장을 초빙 ‘우리 주변의 우영우 어떻게 발견하고 도울 것인가?’주제로 학급내에 다양한 위기상황에 있는 학생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다양한 학생이 학교상황에서 어울려 살아가는데 서로 이해하고 지지가 되어 주는 안전한 환경의 필요성을 느꼈으며, 위기에 노출되어 있는 학생들을 어떻게 지원해야 잘 적응할 수 있는지 연수를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창희 교육장은 “위기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각도에서 예방하고 대응 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필요가 있으며, 이번 연수가 New-Start 프로그램 운영에 효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