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청소년센터, 6월 1일~9일까지 ‘임시휴관’

장재석 기자 입력 2024.05.21 11:41 수정 2024.05.21 12:32

시설 개선 및 환경정비 실시

↑↑ 의성 청소년센터 6월 1일부터 임시휴관<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청소년센터 이용객에게 쾌적한 시설 환경제공을 위한 시설 개선 및 환경정비 실시로 오는 6월 1일~9일까지 9일간 임시 휴관한다.

헬스장은 6월 1일~6일까지, 수영장은 6월 1일~9일까지며, 임시휴관으로 수영장 및 헬스장 월 이용객에 대해서는 이 기간만큼 이용료 감액 또는 기간 연장한다.

이번 임시휴관으로 에너지 사용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시설 개선 사업으로 △관류형 등유 보일러 대체용 친환경 고효율 공기열 히트 펌프 설치(연간 연료비 20%절감) △샤워실 온탕 시설 개선 및 절수형 샤워기 교체(연간 상수도 요금 20%절감)와 더불어 쾌적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수영장 욕조수 교체 및 바닥청소 △급수 공급 물탱크 청소 △샤워장 및 탈의실 환경 정비 등을 진행 할 예정이다.

청소년센터는 쾌적한 수질 및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효율적인 시설 운영을 통한 에너지 효율화 운영으로 에너지 절약 및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김주수 군수는 “휴관 기간 이용에 불편함이 있겠지만,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 이용을 위해 넓은 양해를 부탁한다”며 “군민 착오가 없도록 임시 휴관에 따른 안내문을 부착하고 전광판, 현수막 게시, 의성 메아리, 군 홈페이지 등 홍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