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군, 2023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장재석 기자 입력 2024.05.20 11:42 수정 2024.05.20 12:48

↑↑ 2023수돗물품질보고서<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수돗물 안정성을 알리고 다양한 수돗물 정보를 담은 ‘2023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해 배부한다.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2023년 안동광역상수도와 지방상수도(안계정수장) 수질검사 결과와 일반 및 노후 수도꼭지 수질검사, 마을상수도 및 소규모 급수시설의 수질검사 결과를 수록하였으며 수돗물의 공급 과정, 상수도 용어 정리, 주민 협조 사항,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 등의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보고서에 의하면 관내 안계정수장의 지난해 상수원수(위천)의 수질 등급은 매우 좋은 단계이며 정수된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또한 적합 판정을 받았다.

품질보고서는 책자 및 포스트 형태로 제작하였으며 포스트는 보고서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여 쉽게 볼 수 있게 마을회관과 경로당에 게재할 예정이다. 자세한 수질검사 결과는 의성군 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www.usc.go.kr/wat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군수는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통해 군민들에게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앞으로도 고품질 수돗물 공급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우리집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군민 누구나 인터넷‘물사랑 누리집’ 또는 전화(054-830-6802)로 신청하면 담당 공무원이 각 가정을 방문하여 무료로 수질검사를 실시하는‘우리 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