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한국정신문화재단이 안동의 대표축제 홍보를 위해 ‘페스타프렌즈 2기’를 모집한다.
‘페스타 프렌즈’는 안동 대표축제의 서포터즈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실제 축제에 참여해 이벤트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등 축제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3일까지며, 홍보마케팅 및 국제교류 분야에서 총 10명을 선발 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오는 6월~10월까지로, 선발된 참가자들은 축제 홍보 안내 부스 운영 및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해외공연단 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19세 이상 39세 이하 안동시민, 안동에서 재직 혹은 재학 중인 자로, 관련 분야의 자격 요건을 1가지 이상 충족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홍보단 위촉장, 단원증, 단체복, 활동 키트가 제공되며, 특히 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의 상장과 특별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한국정신문화재단은 “지역 주민의 적극 참여로 축제를 더욱 활기차고 풍성하게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안동의 대표축제를 만들어 가는 여정에 열정적으로 함께할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4년 안동 수페스타는 7월 27일~8월 4일까지 낙동강변 성희여고 앞 물놀이장에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9월 27일~10월 6일까지 구 안동역, 원도심, 탈춤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