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군, 24년 하수도분야 집중안전점검

장재석 기자 입력 2024.05.15 07:21 수정 2024.05.16 10:41

↑↑ 의성군 2024년 하수도분야 집중안전점검 실시<의성군 제공>

의성 상하수도사업소가 오는 6월 21일까지 ‘2024년 하수도 분야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은 대한민국 정부가 추진하는 국가 차원의 안전 점검 및 정책 강화 활동이다. 이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전반에 걸친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 점검과 위험 요소 제거 활동을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캠페인이다.

그중 상하수도사업소는 하수도 분야를 중점으로 500㎥/일 이상 하수를 처리하는 의성, 금성, 안계, 다인, 봉양공공하수처리장 총 5개소 를 대상으로 상하수도 사업소와 현재 위탁운영 중인 ㈜리뉴어스와 함께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진행 중이다.

합동점검반은 체계적 진단을 위해 ‘환경부 하수처리시설 안전점검 매뉴얼’에 따라 건축, 토목, 전기, 가스, 기계분야 등 분야별 안전점검을 진행하며, 특히 공공하수처리장별 안전예방 대비 태세, 사고대응 및 복구 체계 등 상황에 맞는 능동적인 대비 태세를 진단 중이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하수도 분야 집중안전점검은 군민의 생활환경 개선과 안전한 하수도시설 운영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군민의 적극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