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문경 꿈드림,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합격 응원

오재영 기자 입력 2024.04.09 08:02 수정 2024.04.11 00:52

1회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합격 응원 및 물품 전달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들의 합격을 응원했다(문경시제공)

문경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지난 6일에 실시된 2024년 제1회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 고사장인 구미여상을 방문, 시험에 응시한 문경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합격을 응원하며 꿈드림 사업을 홍보했다.

2024년 제1회 검정고시에는 그동안 문경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학습멘토링과 인터넷강의, 학습자료 등을 지원받은 청소년들 가운데 중학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4명, 고등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14명이 응시했다.

센터에서는 학습 및 학력 취득에 어려워하는 학교 밖 청소년의 고충을 파악하여 1:1학습멘토링, 문제해설이 가능한 검정고시 공부방 운영, 교재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왔다. 검정고시 시험 당일에는 시험장 이동버스를 운용하고, 간식 및 점심 도시락, 필기구를 제공해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에 임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검정고시에 응시한 한 청소년은 “시험 전이라 많이 긴장했는데 응원물품을 나눠주고, 격려를 해줘서 큰 힘이 되고, 응원에 힘을 얻어 꼭 합격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송희영 문경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학교 밖 청소년이 꿈을 이루기 위해 배움이 필요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이나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문경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문경시의 지원으로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문경청소년상담복지센터(054-550-6600)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