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대구 서구의원봉사단 '새해 첫 급식 자원봉사 활동' 펼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2.01 15:28 수정 2024.02.01 15:57

김진출 의장 "정이 넘치는 서구를 만들기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

↑↑ 대구 서구의회 의원봉사단이 서구노인복지관에서 급식 자원봉사 활동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구의회 제공

대구 서구의원 봉사단이 지난달 31일 서구노인복지관에서 복지관 이용 어르신 250여 명을 대상으로 급식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김진출 의장을 비롯한 의원 9명이 참여해 중식 배식과 설거지 등을 도왔으며,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 등 현장의 의견을 들으면서 새해 덕담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봉사활동을 마친 후 현장에서 복지관 관계자와 함께 점심을 먹으며 복지관 운영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김진출 의장은 “새해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급식봉사를 겸해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며 “주변에 소외되고 어려운 분들이 없도록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면서 따뜻한 정이 넘치는 서구를 만들기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구의회 의원봉사단은 지난해 9월말 발대식을 갖고 분기별 1회 이상 정기적인 자원봉사 활동에 동참하며 주민과 함께 어려움을 나누고, 봉사 현장에서 직접 들은 주민들의 목소리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