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자기계발 프로그램 꿈드립 무료 시음회 진행

박채현 기자 입력 2023.11.21 16:32 수정 2023.11.21 16:35

안동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

↑↑ 자기계발 프로그램 꿈드립 무료 시음회 진행 <안동시 제공>

안동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0일 안동시평생학습관 1층 현관에서 학습관을 방문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꿈드립 커피 시음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16일부터 약 한 달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자기계발 프로그램의 하나로 바리스타 교육의 기회를 제공했다. 12명의 청소년이 참가해 8명의 청소년이 커피에 대한 기본 교육과 바리스타 과정을 이수했으며 교육이 종료된 후 청소년들의 실력을 발휘하고자 이번 무료 시음회가 진행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 밖 청소년 8명과 학습관 방문객 80여 명 등이 참여해 커피 맛을 평가하고 그간의 노력을 칭찬하는 시간을 가지며 즐거운 분위기가 연출됐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커피를 맛본 시민들은 청소년들이 꿈을 찾아 사회생활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안동시에서 운영하는 안동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개별적 상황을 고려해 상담지원, 검정고시 지원, 건강검진 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 자기계발 등 성공적인 학업 복귀 및 사회진입을 돕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및 문의는 안동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841-7937)으로 연락하면 된다.
박채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