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안동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아카데미 수료식·발대식

박채현 기자 입력 2023.10.31 16:31 수정 2023.10.31 16:32

안동시자원봉사센터,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아카데미 수료식·발대식 <안동시 제공>

안동자원봉사센터가 지난 27일 센터 내 교육장에서 ‘2023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아카데미 수료식 및 발대식’을 실시했다.

올 7월 6일~10월 25일까지 ‘도배·집수리’와 ‘이미용’ 두 강좌를 열어 봉사활동을 원하는 안동시민을 대상으로 수업을 실시했다.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아카데미는 지난 2008년부터 이어져 온 안동시자원봉사센터를 대표하는 사업이다. 지금도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전문자원봉사자들이 활발하게 자원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고령화 등 시대 흐름에 따라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아카데미는 수업을 더욱 다양화하고 봉사활동의 전문성을 꾀하기 위해 수준 높은 강사진으로 구성했다.

전문자원봉사자 아카데미는 하우징 나라에서 ‘도배·집수리’ 수업을, 캣츠 미용실에서 ‘이미용’ 수업을 맡아 진행해 약 25명의 수료생이 앞으로 전문자원봉사단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수료식과 발대식을 통해 제2기 도배·집수리 전문봉사단 10명, 제5기 이미용 전문봉사단 15명은 앞으로 전문자원봉사단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할 것을 봉사단원들과 결의를 다졌으며, 안동지역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줬다.

시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봉사단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오늘 수료식 및 발대식을 기점으로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박채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