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들 사람들

송하동, 주민자치회 위촉식

박채현 기자 입력 2023.01.16 13:48 수정 2023.01.16 15:11

↑↑ 송하동은 지난 11일 송하동행정복지센터 1층 회의실에서 송하동 주민자치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송하동 제공>

안동시 송하동은 지난 11일 송하동행정복지센터 1층 회의실에서 송하동 주민자치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개최, 자치계획 수립 등 풀뿌리 지방자치 활성화와 민주적 참여의식 고양을 위해 구성된 자치기구다.

송하동장은 위촉식에 참가한 주민자치위원 25명에게 안동시장을 대신해 주민자치위원 위촉장을 전달했다.

송하동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12월 공개모집과 송하동주민자치위원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으며, 올해 1월부터 내년 12월까지 2년 임기로 활동하게 된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송하동 주민자치회 임시회는 새롭게 구성된 주민자치회를 이끌어갈 임원선출과 함께 운영에 대한 세부사항을 논의하며 힘찬 출발을 향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김효훈 위원이 회장으로 선출됐으며, 부회장으로는 황만석 위원이 선출돼 주민자치회를 이끌게 됐다.

송하동 주민자치회는 “믿고 맡겨주신 위원분들께 감사 드린다. 누구나 살고 싶은 송하동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송하동은 “그동안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성과를 밑바탕으로 주민자치사업을 보다 확대 발전시켜 송하동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의 견인차가 돼주기를 바란다. 송하동 주민들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채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