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발명축제서 놀고 체험하고 발명하라'

이승표 기자 입력 2022.10.04 16:21 수정 2022.10.04 16:21

발명체험교육관, 제1회 경북도교육청 발명축제 개최

↑↑ 발명축제포스터

경북도교육청발명체험교육관에서‘발명길, 특허로(The Road of Invention, to Patents)’라는 슬로건 아래 ‘제1회 경상북도교육청 발명축제’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대한민국 1호 발명체험교육관’ 건립의 취지에 맞추어 발명문화 확산 및 미래 발명 인재 양성을 위한 발명축제의 장(場)으로 처음 마련됐다.

축제는 총 60개의 체험 및 전시부스가 발명 주제 활동의 5개 코스(리더십, 정보통신, 지식재산권, 공학적 설계, 연구학습)로 분류되어 운영되며 「발명길, 특허로」부스에서는 변리사, 명세사, 특허 디자이너와의 만남을 통해‘모의 특허출원’도 가능하다. 또한 현장 참여형으로 N행시 짓기, 돌발퀴즈, 미니사구대회 등의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이계숙 관장은 “발명축제에 오면 자신의 아이디어가 얼마나 가치있는 것인가에 대해 전문가에게 컨설팅받고 도면화할 수 있는「발명길, 특허로」부스가 마련되어 있으니 가족들과 색다른 체험의 기회를 가져보기 바란다”며 “축제에서 놀고, 체험하고, 발명하는 시간을 가져볼 것”을 권했다.

한편 축제의 시작 날인 오는 14일에는 사전 신청한 도내 초・중・고등학교의 1,2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며, 15일에는 축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축제는 이틀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모든 체험비는 무료이다. 발명에 관심있는 가족들의 주말 참여가 기대된다. 이승표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