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시, 오감으로 느끼는 귀농․귀촌 체험팸투어 시행

이승표 기자 입력 2022.06.07 16:40 수정 2022.06.07 18:15

10일·17일 경주시 일원서 도시민 대상 실시
귀농 성공사례 소개·농산물 수확체험 등 진행

↑↑ 팸투어 농산물 수확 체험 모습<경주시 제공>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속적인 인구 감소와 노령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귀농·귀촌인 유치를 위해 오는 10일과 17일 경주시 일원에서 귀농·귀촌 체험 팸투어를 실시한다.

팸투어는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관심을 갖고 있는 도시민들이 농촌 생활 여건과 귀농 현황, 농업 등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직접 체험하며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대상자는 타 지역 도시민과 경주시 도심지 거주 시민으로, 10일과 17일 각각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구체적 일정 등은 경주시와 경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팸투어는 △지역 농업 현황과 귀농귀촌 정책 소개 △한라봉·체리·블루베리·샤인머스켓 등 귀농성공 사례와 재배기술 소개 △농산물 수확 체험 등 알찬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권연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행사가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경주에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더욱 다양한 팸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해 귀농귀촌 희망 도시민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올해 귀농인 영농정착 지원 등 귀농귀촌 지원과 관련해 19개 사업에 5억 1000만원을 지원한다.

또 귀농지원상담센터 내 전문 상담요원이 귀농 상담 등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승표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