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양군,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으로 여성 취업지원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22.02.09 11:50 수정 2022.02.09 11:50

지역특화 여성취업교육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 교육생 모집

↑↑ 영양군청 전경

영양군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여성의 직업능력 개발 및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여성취업교육을 위해‘요양보호사 자격 취득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특화 여성취업교육(요양보호사 자격 취득과정)은 여성취업과 연계할 수 있는 교육사업 추진으로 전문 자격증 취득을 위해 진행되며,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교육은 경력 단절된 여성의 실업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구인수요에 따른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에 드는 교육비 중 50%를 지원하며, 교육대상자 선발은 영양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저소득가구, 한부모 가정,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 취업에 취약한 여성 16명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또한 다음달 14일부터 교육과정이 시작되며, 4주 교육 후 실습과정에 들어가게 된다.

군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참여자들의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여 지역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취업을 희망하는 군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영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