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2022 달천예술창작공간 제2기 입주작가 모집’

윤기영 기자 입력 2022.01.10 14:33 수정 2022.01.10 14:34

↑↑ 달천예술창작공간 전경.
대구 달성문화재단(이사장 김문오)이 예술인들의 창작활동 지원과 지역문화예술 향유권 신장을 위해 운영되는 달천예술창작공간의 제2기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지난 2021년 4월 개관한 달천예술창작공간은 그동안 다양한 실험적 예술 영역을 일궈오며 입주작가의 역량강화와 성장기회의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의 새로운 문화환경 패러다임을 이끌어 갔다.

달천예술창작공간 제2기 입주작가 모집 인원은 총 6명으로 입주기간은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이며 서류 접수기간은 이달 14일부터 21일까지이다.

응시자격으로는 공고일 기준 만 23세 이상 예술가 이거나 미술대학 및 관련 학과 졸업 및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예술 관련 활동 작가를 대상으로 하며 개인 작업실을 소유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자, 공고일 기준 국·공립 단체, 상법인, 기관 등에 소속돼 지원을 받거나 대학에 재학·휴학 중인 자는 지원이 불가하다.

또한, 입주작가에게는 냉난방 및 수도시설이 완비된 개인별 스튜디오를 배정하고 매월 30만 원의 창작지원금을 지급하며 기획전시 개최·홍보 등 최적의 레지던시 환경을 조성하고 평론가 매칭 프로그램, 타 레지던시와의 교류 등 역량강화를 위한 인큐베이팅 지원을 통해 다양한 예술적 비전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입주를 희망하는 작가들은 달성문화재단(www.dsart.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이메일(ehpark@dsart.or.kr)로 작성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입주작가는 전문성 및 발전가능성, 활동계획 실현가능성, 참여 의지, 인성, 태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과정을 거쳐 오는 2월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윤기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