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중기청, 2021 대구·경북 비즈쿨 동아리 우수사례 데모데이 개최

윤기영 기자 입력 2021.12.21 13:26 수정 2021.12.21 14:18

지역 초․중․고 비즈쿨 창업동아리 성과 한자리에!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은 비즈쿨 창업동아리의한 해 성과를 결집하는 '2021 대구·경북 비즈쿨 동아리 우수사례 데모데이‘를 오는 22일 실시간 온라인 화상 플랫폼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구‧경북 거점 비즈쿨 교사협의회(산자연중학교 등 6개교)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창업 동아리의 성과 공유를 통한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목적으로 한다.

대구‧경북 비즈쿨(초‧중‧고) 총 20개교, 59명이 참가하며, 각 창업동아리별로 한 해 동안의 동아리 활동 내용, 연구 성과물 등을 온라인 화상 플랫폼을 통해 자유 형식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는 외부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 점수를 합산해 진행될 예정이며, 성적에 따라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창업진흥원장상, 전국 비즈쿨 거점학교 협의회장상 등 총 20점을 수여한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한 성과 공유는 창업을 공부하는 학생들 상호간의 정보공유 및 아이템 교류로 좋은 자극제가 될 것이며, 비즈쿨 활동을 통해 창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창업 동아리 운영의 내실화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기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