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4일 경주 라한셀렉트에서 장학관(사) 31명을 대상으로 중학교 교육과정 담당 장학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중학교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한 현장 밀착형 지원체제 구축 및 전환기 교육과정 모델학교 점진적 확산을 위한 정보공유 등 빠르게 변화하는 시기, 미래지향적 교육과정에 상응하는 학교 교육과정의 방향에 대해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지원청의 교육과정 및 자유학기제 담당 장학사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의 주요 내용은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방향 △중학교 전환기(3-2학기) 프로그램 운영 △고교학점제 이해 △경제교육 안내 △행복교육 안내 등이고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유연하고 특색있는 중학교 교육과정 내실화 지원 체제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하다.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두고 2022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앞서 준비하기 위한 이번 연수는 학교와 밀착 지원을 해야 하는 교육지원청 담당자의 전문성 신장 및 역량 강화를 통해 현장의 고민과 어려움을 즉각적으로 해결해 주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배성호 중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교육과정 역량 강화를 위해 연수 및 컨설팅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