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가 SBS와 인도네시아 지상파 채널 NET TV 합작 예능프로그램 '좋은친구들 시즌2'의 경북특별편 예능방송 협찬을 통해 잠재 시장인 인도네시아 MZ세대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좋은친구들 시즌2'는 인도네시아에서 활동하는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국내 여행지를 돌며 게임과 여행을 담은 비교체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경북특별편은 대구‧경북 자카르타 사무소에서 개최한 대구‧경북 가상여행 공모전 결과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선호도 1위 인플루언서로 꼽힌 479만 유튜버 ‘장한솔’ 등을 섭외해 최우수 경북여행 일정표에 선정된 지역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인도네시아 출신 최초 K-POP 걸그룹 시크릿 넘버의 ‘디타(DITA)’, 국민배우 ‘유키(Yuki)’, 보이그룹 대표주자 ‘라파엘(Rafael)’ 등 현지 출연진 6명과 K-POP 슈퍼 루키 아이돌 ‘미래소년’과 ‘크나큰’ 이 경북특별편에 출연한다.
출연진들은 영주, 안동, 경주 지역의 주요 체험 관광지를 배경으로 미션 수행 및 문화체험을 하며 경북여행에 나선다. 영주에서는 녹색농심인삼마을에서 인삼청 만들기, 사과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하며 농촌마을의 특별한 매력을 만끽하게 된다.
좋은친구들 시즌2 경북특별편은 전체 12회 중 4회 편성됐으며, 오는 27일부터 2주간, 주말 오전 10시부터 45분간 NET TV에 방영된다. 이후 SBS 인도네시아(https://www.youtube.com/c/SBSINDONESIA/) 및 NET TV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공사는 “인도네시아에서 붐이 일고 있는 한류 열풍을 따라 젊은 층을 대상으로 경북 관광지를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실질적 관광 수요가 창출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촬영지를 연계한 경북 관광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승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