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중구, ‘치매안심노래’ 담은 홍보 영상 제작

윤기영 기자 입력 2021.11.17 11:32 수정 2021.11.17 11:57

  중구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월, 치매안심센터 홍보와 치매조기검진 활성화를 위해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대구 중구 치매안심센터(센터장 황석선)는 지난 10월, 치매안심센터 홍보와 치매조기검진 활성화를 위해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특별히 ‘치매안심노래’라는 로고송을 제작해 영상에 담았고, 이는 대구 8개 구·군 치매안심센터 중 최초로 제작한 로고송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치매안심노래와 영상은 조기검진·조기발견을 해 치매를 예방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치매 관련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들이 치매안심센터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다.

영상은 현재 종합편성채널(채널A, JTBC, MBN 등 10개 채널) 중·남·서구 지역광고 시간에 송출되고 있으며, 대구지하철 반월당역 터널전광판에도 홍보 중이다. 또한 유튜브(대구중구), 대구중구치매안심센터 인스타그램(junggu.ansim), 홈페이지(https://dgjunggu.nid.or.kr) 에서도 볼 수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영상이 치매안심센터를 홍보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매개체가 돼, 구민의 치매 예방과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 또한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윤기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