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달성, ‘2021 달성혁신성장포럼’ 개최

윤기영 기자 입력 2021.11.04 06:03 수정 2021.11.04 09:09

↑↑ 달성군에서 지난 3일 2021 달성혁신성장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은 김문오 달성군수 환영사 모습.<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에서 지난 3일 호텔 아젤리아 대강당에서 ‘2021 달성혁신성장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김문오 군수, 이재하 상공회의소 회장, 구자학 군의장, 기업체 대표 및 R&D지원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의 인원이 참석해 개최했으며, 유튜브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됐다.

이번 포럼은 ‘뉴노멀 시대, 달성의 새로운 도전 그리고 기회’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4차 산업혁명 산업 대전환 시기를 맞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지역 산업구조의 고도화를 주도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강연은 ‘대전환기, 달성지역 산업발전 전략’ 주제발표, 지역 혁신기업 사례발표, ‘글로벌 기업의 혁신 전략’ 특강 등으로 진행됐으며, 달성군의 성장가치와 기업의 발전전략 등에 대해 발표했다.

김문오 군수는 “달성혁신성장포럼을 통해 지역기업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포럼이 지역과 기업의 혁신을 통한 성장에 촉매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기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