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달성시설관리공, ESG경영 도입 및 선포

윤기영 기자 입력 2021.11.02 13:49 수정 2021.11.02 13:50

↑↑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ESG경영 도입 및 선포식을 개최했다.<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ESG 가치 증대와 새로운 시대적 요구에 따라 지 난달 29일 친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경영 실현을 위한 ESG 경영 선언문을 채택하고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강순환 이사장을 포함한 경영진과 소수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ESG 경영 비전과 전략방향 제시를 통해 ‘ESG 경영을 선도해가는 1등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세부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공단은 △미래세대를 위한 저탄소 녹색경영 실현 △상호존중, 무재해 안전경영 △지역사회와 상생·협력 △투명하고 신뢰받은 경영환경 기반의 지속가능한 경영의 실천 의지를 표명하였으며 선언문 낭독을 통해 임직원은 고객 및 주민이 행복하고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전 직원이 함께 할 것을 다짐했다.

강순환 이사장은 “ESG 경영 선포로 지속가능하고 투명한 공단의 미래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며, “앞으로 공단은 ESG경영을 선도해 지역상생발전에 기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1등 공기업이 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윤기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